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배민다움

지식관리/책

by 남수만 Ph.D. 2021. 3. 13. 21:20

본문

728x90

 

출판사: 북스톤

저자: 홍성태

작성자: 남수만

 

나는 컴퓨터 전공 공학박사로, 배달의 민족의 업무 환경을 오랫동안 듣고 있었다. 그런데 책 <배민다움>을 통해 알게 된 것은 내가 알고 있는 것은 빙산의 일각이라는 것이다. 특히, 오래 전부터 도서을 한 김봉진대표의 경영 마인드가 너무 좋았다. 나는 그의 팬이 되고 싶다.

 

배달의 민족 김봉진대표

공고: 전자과

군대: 사진병

이모션-: 웹디자인

네오위즈

가구공장: 실패

네이버

국민대 대학원 시각디자인

배달의 민족 창업

학교 다니고, 회사 다니면서 일하다가, 벤처캐피털을 만나면서 투자를 받고 본격적으로 창업 시작

 

** 27쪽

교세라 이나모리 가즈오 회장 <왜 일하는가>

일이란 나 자신을 완성해갈 수 있는 가장 강력한 수련의 도구다. 그 일을 통해서 꾸준히 반복적으로 한 단계, 더 높은 단계로 나를ㅅ수련해 나가야 한다.

 

** 28쪽

문제인식 -> 해결책 제시 순서

대부분 해결책을 먼저 보고 문제점을 끼워 맞추려고 한다.

 

배달 시장의 문제

전단지를 보고 주문 -> 리뷰/평가 공유

전단지 자체의 비효율성

 

*** 30쪽

모든 일은 <문제를 정의 내리는 것>에서부터 시작한다.

 

** 32쪽

경영자의 마인드: OASIS

관찰하고(Oberve)

질문하고(Ask)

귀담아 듣기고(liSten)

그 결과 통찰력을 갖게 되어(Insigh)

다른 사람들에게서 놀라움을 주는(Surprise) 사람이 되어야 한다.

 

** 39쪽

Leadership은 Readership에서 나온다.

<청년창업, 8권의 책으로 시작하다>

 

** 42쪽

정보기술 = IT

정보: '정'을 진보시키는 것

 

** 52쪽

창업의 세 요소

아이디어

사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사람을 조직하는 능력

사람들을 움직이는 시스템(<연간계획가 그 후 실행관리>로 가능)

 

** 59쪽

일할 때는 정확한 팩트에 기반을 둔 데이터를 분석해야 하고, 그에 대한 전략을 세워야 한다.

숫자 표현의 중요성

 

87쪽 적을 가까이 하라

 

** 93쪽

한 명만 감동시키면 모두를 감동시킬 수 있다.

 

** 109쪽

고객과의 소통은 고객 이야기를 하면 된다.

 

** 126쪽

코카콜라, 레고, 기네스, 라이카 등 장수기업들은 50년 동안 변화지 않았다. 그들은 '변화지 말아햐 할 것'과 '끊임없이 진화시켜야 할 것'이 무엇인지 알았다.

 

 

** 250쪽

<인터널 마케팅> 고객을 만족시키려면 우선 직원을 만족시켜라

 

** 253쪽

회사 = 사회 같은 한자

모일 회, 모일 사: 함께 모인 곳

 

 

#배민다움 #김봉진 #배달의민족 #책 #배민

 

728x90

'지식관리 > ' 카테고리의 다른 글

주식회사 장성군  (0) 2021.03.13
시공을 초월한 전쟁론의 고전 손자병법  (0) 2021.03.13
5가지 사랑의 언어5가지 사랑의 언어  (0) 2021.03.13
생각을 넓혀주는 독서법  (0) 2021.03.13
습관의 재발견  (0) 2021.03.13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