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사: 북스톤
저자: 홍성태
작성자: 남수만
나는 컴퓨터 전공 공학박사로, 배달의 민족의 업무 환경을 오랫동안 듣고 있었다. 그런데 책 <배민다움>을 통해 알게 된 것은 내가 알고 있는 것은 빙산의 일각이라는 것이다. 특히, 오래 전부터 도서을 한 김봉진대표의 경영 마인드가 너무 좋았다. 나는 그의 팬이 되고 싶다.
배달의 민족 김봉진대표
공고: 전자과
군대: 사진병
이모션-: 웹디자인
네오위즈
가구공장: 실패
네이버
국민대 대학원 시각디자인
배달의 민족 창업
학교 다니고, 회사 다니면서 일하다가, 벤처캐피털을 만나면서 투자를 받고 본격적으로 창업 시작
** 27쪽
교세라 이나모리 가즈오 회장 <왜 일하는가>
일이란 나 자신을 완성해갈 수 있는 가장 강력한 수련의 도구다. 그 일을 통해서 꾸준히 반복적으로 한 단계, 더 높은 단계로 나를ㅅ수련해 나가야 한다.
** 28쪽
문제인식 -> 해결책 제시 순서
대부분 해결책을 먼저 보고 문제점을 끼워 맞추려고 한다.
배달 시장의 문제
전단지를 보고 주문 -> 리뷰/평가 공유
전단지 자체의 비효율성
*** 30쪽
모든 일은 <문제를 정의 내리는 것>에서부터 시작한다.
** 32쪽
경영자의 마인드: OASIS
관찰하고(Oberve)
질문하고(Ask)
귀담아 듣기고(liSten)
그 결과 통찰력을 갖게 되어(Insigh)
다른 사람들에게서 놀라움을 주는(Surprise) 사람이 되어야 한다.
** 39쪽
Leadership은 Readership에서 나온다.
<청년창업, 8권의 책으로 시작하다>
** 42쪽
정보기술 = IT
정보: '정'을 진보시키는 것
** 52쪽
창업의 세 요소
아이디어
돈
사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사람을 조직하는 능력
사람들을 움직이는 시스템(<연간계획가 그 후 실행관리>로 가능)
** 59쪽
일할 때는 정확한 팩트에 기반을 둔 데이터를 분석해야 하고, 그에 대한 전략을 세워야 한다.
숫자 표현의 중요성
87쪽 적을 가까이 하라
** 93쪽
한 명만 감동시키면 모두를 감동시킬 수 있다.
** 109쪽
고객과의 소통은 고객 이야기를 하면 된다.
** 126쪽
코카콜라, 레고, 기네스, 라이카 등 장수기업들은 50년 동안 변화지 않았다. 그들은 '변화지 말아햐 할 것'과 '끊임없이 진화시켜야 할 것'이 무엇인지 알았다.
** 250쪽
<인터널 마케팅> 고객을 만족시키려면 우선 직원을 만족시켜라
** 253쪽
회사 = 사회 같은 한자
모일 회, 모일 사: 함께 모인 곳
#배민다움 #김봉진 #배달의민족 #책 #배민
주식회사 장성군 (0) | 2021.03.13 |
---|---|
시공을 초월한 전쟁론의 고전 손자병법 (0) | 2021.03.13 |
5가지 사랑의 언어5가지 사랑의 언어 (0) | 2021.03.13 |
생각을 넓혀주는 독서법 (0) | 2021.03.13 |
습관의 재발견 (0) | 2021.03.13 |
댓글 영역